[강원 위클리오늘=김영철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정선군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 동강 드라이브 코스 시승 행사 진행

정선군에서는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 본격 운영에 따라 15일 동강 드라이브 코스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시승행사는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에 군청 공무원들이 탑승한 가운데 웰니스관광 활성화를 위해 웰니스 투어 코스중 청정자연과 아름다운 사행천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동강 드라이브 코스를 돌며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선군에서는 4월 16일부터 KTX 강릉선을 이용하여 진부역에서 내려 아리랑 시장과 자연 생태계를 그대로 간직한 동강을 여행하는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2층 투어버스는 정선 동강의 아름다운 자연과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는 웰니스 투어와 정선아리랑의 정취를 만끽하는 아리랑 투어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웰니스 투어 코스는 한반도 지형을 U자형 유리 전망대에서 내려다 볼 수 있는 아리힐스 스카이워크와 동강 일대에 할미꽃과 각양각색의 절벽 비경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아리랑 투어 코스의 경우 조선시대 정선 가옥을 재현한 아라리촌, 아리랑 유물을 특색있게 전시한 아리랑 박물관, 창작 뮤지컬 아리아라리 공연 등 정선의 다양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2개 코스 모두 정선 관광 대표 브랜드인 아리랑 시장, 한국관광공사 추천 웰니스 관광지인 파크로쉬 리조트, 로미지안 가든, SNS 핫플레이스인 나전역을 경유하여 관광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행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 서울역을 출발하여 10시 40분 진부역에 내려 2층 투어버스에 탑승 후 정선 장날(2일, 7일)은 아리랑 투어를 다른 날은 웰니스 투어를 한 후 19시 진부역에서 되돌아가는 코스이다.

◈ 정선군시설관리공단-한국투어패스(주),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코로나19 장기화 속 지역 관광ㆍ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투어패스(주)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공단은 강원도 전역을 관광 할 수 있는 토탈관광실현을 위해 강원도ㆍ한국투어패스(주)가 추진하는‘강원투어패스’사업에 동참하여, 정선군만의 차별화된 자유관광서비스 상품 개발ㆍ판매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투어패스는 강원 투어패스 상품을 출시하여 공단 주요 관광지를 포함한 정선군만의 차별화된 관광 상품을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 저소득층 고령자가구 '가스안전차단기' 보급 지원

정선군은 화재 없는 안전한 마을만들기 일환으로 저소득층 고령자가구 등에 대한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 콕)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선군은 가스 취급 부주의로 인한 사고 예방과 화재 없는 마을 만들기를 위해 LPG를 사용하는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가구 및 소외계층(독거노인, 중증장애인, 소년소녀가장, 기초노령연금수급자, 한부모가족)가구 등 180가구를 대상으로 한국가스안전공사(강원영동지사)에 위탁해 가스 안전 차단기 설치 지원에 나서고 있다.

대상가구에 대한 LPG 타이머 콕 설치를 지원하고 가스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안전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다. 정선군은 4월중 대상가구 및 사업자를 선정해 5월부터 10월까지 보급사업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며, 지난 2014년부터 총 1152가구에 대하여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 콕) 보급을 완료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