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2/04/13 [11:54]
커리어넷, 국립생태원·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외 채용 소식 발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커리어넷이 발표한 채용 소식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취업포털 커리어가 국립생태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대한상공회의소 등의 채용 소식을 13일 발표했다.

국립생태원이 2022년 신규 직원을 채용한다. 채용 직군은 △연구직(8명) △관리직(12명) △공무직(39명) 등으로 채용 인원은 총 59명이다.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 인원은 축소될 수 있다. 근무지는 본원(충남 서천), 멸종위기종복원센터(경북 영양), 습지센터(경남 창녕)로 총 3개 지역이다. 각 채용 직군별 지원 자격 및 근무 예정지를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채용 일정은 원서접수-서류심사-필기시험·인적성검사-면접시험을 거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원서는 4월 25일(월)까지 인터넷 원서 접수 사이트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2022년 데이터 분석 청년인재 양성사업으로 데이터 분석 청년수련생을 모집한다. 공공부문 데이터 분석 분야의 일 경험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 교육(1개월), 데이터 전문교육(2개월)과 행정·공공기관에서의 일 경험 수련(6개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자격은 만 19세~만 34세이며 △서울권 70명 이내 △경인권 104명 이내 △강원권 18명 이내 △충청권 124명 이내 △경북권 47명 이내 △경남권 46명 이내 △전라권 51명 이내 △제주권 8명 이내로 총 합계 450명이다. 모집 분야는 경력 사원과 현장 프로젝트 계약직으로 구분돼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지원서 접수는 5월 2일(월)까지 모집 전용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이 제4회 정규직과 계약직 직원을 채용한다. 채용 분야는 정규직 △시설-기능직 주임(시설 관리/미화 각 1명) △시설-5급(사업 홍보 1명)이며, 계약직은 △경영-2급(감사업무총괄 1명) △사업-센터장(1명) △사업-5급 대체인력(2명) △경영-6급 대체인력(2명) △사업-3급 기관장(1명) △사업-4급 과장(2명) △사업-위촉연구원 1명으로 총 13명이다. 각 채용 분야별 지원 자격 및 채용 절차, 일정이 다르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입사지원서는 블라인드 채용으로 개인 인적 사항은 일체 기재 금지이며, 4월 28일(목) 18시까지 입사 지원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에서 2022년 상반기 직원(계약직)을 채용한다. 육아 휴직 대체 계약직으로 채용 분야 및 선발 인원은 △사무행정 3명 △비서 1명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온라인 인성검사-면접전형-신원조회,신체검사-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 진행 방법은 블라인드 방식이므로 입사지원서 내 직무 수행과 무관한 사항을 기재하면 안된다. 접수 방법 및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사지원서는 4월 25일(월) 17시까지 채용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SGI RA 계약직 연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SGI (경제·산업)이며 채용 인원은 0명이다. 응시 자격은 경영학·경제학(해외 학위 소지자 포함) 석사 소지자 및 6개월 내 졸업 예정자이다. 1년 계약직이며 만료 후 1년 재계약이 가능하다. 전형 일자는 서류접수-서류전형-면접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발표한다. 제출 서류는 응시 원서, 추천서(해당자에 한함), 석사 논문 요약 1부(석사의 경우 해당)이며, 지원서는 4월 29일(금)까지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커리어넷 개요

커리어는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 사내 벤처를 시작으로 개인 회원 수 410만 명, 기업 회원 43만 개사를 보유하며 취업 포털 업계의 선두 주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현재 커리어, 히든챔피언, 중견 강소기업 등 국내 최대의 멀티 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The Network와 제휴를 통해 영역을 해외로 넓혀 해외 채용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 창출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온라인 사업 부문은 질적 향상과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꾸준히 사이트 개편을 진행하고 있으며, 채용 정보를 기본으로 다양하고 차별화한 취업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장기 전략으로 삼고 있다. 오프라인 부문은 채용 대행 솔루션, 대학 취업 지원 사업, 채용 박람회 운영, 정부 및 각 시군 지자체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취업 관련 토털 HR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수위의 실적을 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eer.co.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