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산하 경비지도사과정 5월 26일 개강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산하 경비지도사과정 5월 26일 개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4.1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신도림캠퍼스는 5월 26일에 개강하는 경비지도사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장주상 학장은 “경비지도사는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라며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는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해 경비지도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비지도사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김모씨(52)는 “직장을 은퇴하고 전문직종에 근무하고 싶어 경비지도사과정 수업을 듣고 있다”며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보안시설에서 근무하고 싶다”고 말했다.

경비지도사 자격과정은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 1, 2차 시험대비를 할 수 있으며 주중반 월화수 수업, 목금토 수업, 주말반 토일수업으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 경비, 보안업체는 1인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배치하도록 되어 있다.

경비지도사 과정에 참여하는 학습자들은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및 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고 있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내신과 수능 성적이 아닌 면접 100% 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수시, 정시 지원 상관없이 중복 합격 시 선택입학이 가능하다.

장 학장은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경찰행정직에 주목하고 지원하고 있다”며 “경찰행정과는 경찰공무원 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스파르타반을 운영하고 있다. 스파르타반에서는 가산점을 위한 무도 단증, 체력 시험 등을 학생들이 준비할 수 있게 지도하고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등 다양한 과목을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