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학생증, 레고랜드"…카드별 혜택 받아볼까?

혜택도 다양...나에게 맞는 카드는
정우성 기자 2022-04-11 13:58:41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스마트에프엔=정우성 기자] 각종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가 출시되고 있다.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5월 5일 어린이날에 오픈 예정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와 손 잡고 레고랜드 할인 특화카드 3종을 출시하고, 한정판 레고 교환권, 레고랜드 이용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그랜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 레고랜드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40만원 이상이면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파크 및 호텔 10% 할인 △ 배달/간식, 쇼핑/교육 업종 5%~1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 레고랜드 매니아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40만원 이상이면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파크 및 호텔 30% 할인 △ 레고/완구, 백화점/마트, 배달/스트리밍 10%~20% 할인 △ 레고랜드 및 레고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웰컴 레고랜드 포인트리’ 7만점, ‘연간 레고랜드 포인트리’ 8만점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 레고랜드 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이면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파크 및 호텔 5% 할인 △ 대중교통/통신요금/정기구독/스타벅스/교보문고/GS25편의점에서 5%~2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공식 마케팅 파트너로 KB국민카드 전 회원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레고랜드 입장권 구입 시 평일 20%, 주말 10%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레고랜드카드로 구입 시 중복 할인이 적용되어 ‘KB국민 레고랜드 매니아카드’의 경우 최대 44%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KB국민 레고랜드 카드’ 2만원, ‘KB국민 레고랜드 매니아카드’ 10만원이며, 체크카드는 별도 연회비가 없다.

한편, KB국민카드는 레고랜드 카드 3종 출시를 기념해 그랜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31일까지 이 카드로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레고랜드 한정판 레고(40346 LEGOLAND® Park V29) 교환권’100명 △‘레고랜드 1일 이용권 2매’ 200명 △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255명 등 총 555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를 방문해 레고랜드카드 3종으로 1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레고랜드 Reusable Bag(M)’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카드부문 독점 마케팅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레고랜드와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실속 있는 카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초·중·고 통합 학력 인정 사립학교인 한동글로벌학교(이사장 이재훈) 학생을 위한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를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6월 자녀와 부모가 ‘용돈’을 매개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거운 금융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Z세대 전용 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또한 하나은행은 지난해 8월 자녀가 아이부자 앱을 통해 모은 용돈을 자녀 본인 이름의 카드로 직접 사용하며, 책임 있고 계획성 있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충전형 선불카드인아이부자 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는 아이부자 앱과 아이부자 카드의 금융 기능을 함께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 편의시설에서 사용하는 학생증 기능도 추가되어 학생들을 위한 편의성이 증대됐다. 특히,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는만 14세 미만인 초등학생도 신청 가능하며 연회비 등 별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는 자녀가 아이부자 앱을 통해 받은 용돈 범위 내에서 전국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해 모바일․온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T머니 교통카드로 선불 충전하여 대중교통 등 T머니 사용처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단, 일부 청소년 유해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를 통해 자녀에게는 계획적인 소비습관을 형성시켜주고, 부모에게는 아이부자앱을 통해 쉽고 안전하게 용돈을 주고 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녀가 사용한 카드 금액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에 자동 반영된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학생들이 본인 이름의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를 사용하며 계획적인 금융 활동을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초·중·고 학교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동글로벌학교는 국내 최초로 초중․고 통합 학력 인가를 받은 기독교 대안학교로, 외국어 교육을 강조하는 커리큘럼과 학생 중심의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대안학교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11일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와 함께 '케이뱅크 롯데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결제 계좌를 기반으로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이 일상 생활에서 주로 이용하는 페이, 배달·마켓, 멤버십, 스트리밍, 스타벅스, 대중교통 등의 ‘라이프 가맹점’에서 최대 5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 캐시백’ 혜택으로 업종별 이용금액의 5~50%를 캐시백 해준다. 업종별로 △페이 5%, △배달/마켓 10%, △멤버십 10%, △스트리밍 10%,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50%, △대중교통 50%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라이프 캐시백 혜택은 지난달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되며 캐시백 한도는 통합 월 최대 1만원이다. 한도 초과 시에도 0.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라이프 가맹점을 제외한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0.5%를 한도 없이 ‘기본 캐시백’ 해준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이면 0.5% ‘특별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총 1%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카드 디자인은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BT21(비티이십일)’이 적용됐다. BT21은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랜드다. 고객은 타이거(Tiger), 베이직(Basic), 빈티지(Vintage) 디자인 3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실물카드와 함께 BT21 스티커 세트도 함께 제공된다.

케이뱅크 롯데카드는 케이뱅크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혜택에 집중한 카드”라며 “케이뱅크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맞춤형 이벤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우성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