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비지도사과정 11일 개강

주서영 기자 2022-04-07 17:07:59
사진=서강전문학교
사진=서강전문학교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신도림캠퍼스는 오는 11일 개강하는 경비지도사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경비지도사는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다.

장주상 학장은 “경비원, 경비지도사 현장 실무 업무에 전문가로 양성하고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는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해 경비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경비지도사 교육과정에 지원한 최모(55)씨는 ”코로나 사태로 운영하던 장사를 접고 어떤 직업을 가질지 고민하다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게 됐다“며 ”교수진은 경비지도사 현장실무 실력자들로 강사진이 구성되고 실기 교육 진행으로 구성돼 있어 중장년층 참가자들이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비지도사 자격과정은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 1, 2차 시험대비를 할 수 있으며 주중반 월화수 수업, 목금토 수업, 주말반 토일수업으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 경비, 보안업체는 1인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배치하도록 되어 있다.

경비지도사 과정은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및 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다.

아울러 서강직업전문학교 제2캠퍼스인 신도림캠퍼스에서는 양천구민을 대상으로 4월 29일 개강하는 경비교육생과정을 운영한다.

경찰행정학과는 최근 양천구청과 협약을 통해 양천구민 100명에게 경비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추후 양천구 보안시설과 주상복합아파트 시설경비보안 등에 취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