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기술력·뉴컬러 라인·친환경 가전 삼박자 시너지 이뤘다”

권오준 포브스코리아 편집장(왼쪽)과 이은지 스마트카라 대표
권오준 포브스코리아 편집장(왼쪽)과 이은지 스마트카라 대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202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음식물처리기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중앙일보와 포브스 코리아가 주최 및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JTBC 후원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은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를 통해 브랜드 만족도와 신뢰도 등을 평가하고, 이후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올해 음식물처리기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스마트카라’는 특허받은 감량 기술로 음식물쓰레기를 고온건조, 분쇄하여 음식물쓰레기 부피를 10분의 1로 줄여 주는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다. 10년 이상 독자 연구개발한 3중 복합 다중활성탄의 최적 배합을 통해 각종 음식물쓰레기의 악취를 잡고, 고온 멸균 기술력으로 병원성 세균을 99.9% 살균한다.

또한, 스마트보관 기능으로 음식물을 매번 처리하지 않고 한 번에 버릴 수 있어 종량제 비닐 사용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음식물쓰레기 폐기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켜 친환경 가전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감량·절전·저소음·탈취성능·에너지소비 저감 기준에 부합하여 음식물처리기 최초로 환경부에서 인증하는 친환경 마크를 획득했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스마트카라가 12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출시한 뉴컬러 라인, 친환경 가전을 찾는 분들의 호응이 시너지를 이뤄 ‘2022년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반응을 면밀히 살펴 음식물처리기 시장을 선도하는 우수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