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국비교육원 구로센터, 국민내일배움카드 활용 ‘전기기능사 자격증반’ 개강

사진=에듀윌 국비교육원 구로센터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취업 및 재취업을 위한 국비지원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윌(대표 이중현) 국비교육원 구로센터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강 가능한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강한다고 21일 밝혔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합리적인 전기 사용 및 관련 재해 방지를 위해 전기기기의 제작·조작·운전·보수 관련 숙련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가기술자격 제도다. 관련 분야 취업 또는 전기기사 같은 상위 자격증 취득을 꿈꾸는 비전공자라면 꼭 갖춰야할 조건 중 하나로 최근 응시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센터 측은 전했다.

 

에듀윌 국비교육원 구로센터 관계자는 “우수한 교수진, 최신식 기자재 그리고 호텔급 학원시설 등 합격에 필요한 요건을 갖추고 있다”면서, “전기기능사 필기와 실기 수강생들이 만족스럽게 수강하고 나아가 합격까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 구로센터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해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함으로써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해 훈련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제도다. 최대 500만 원의 교육훈련비, 40만 원의 훈련수당, 150만 원의 취업성공수당을 지원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