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컴투스 새소식

(왼쪽부터)최석원 컴투스플랫폼 이사, 원세연 하이브로 대표, 방명원 메가존클라우드 이사. 컴투스홀딩스 제공
(왼쪽부터)최석원 컴투스플랫폼 이사, 원세연 하이브로 대표, 방명원 메가존클라우드 이사.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구 게임빌)는 18일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과 게임사 하이브로,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하이브로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드래곤빌리지 아레나’에 대한 합작 퍼블리싱(유통) 서비스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컴투스플랫폼은 드래곤빌리지 아레나에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를 지원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돕고, 메가존클라우드는 개발과 마케팅 투자와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브로의 드래곤빌리지 아레나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0만건 이상을 기록한 드래곤빌리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로, 수십종의 드래곤을 수집하고, 육성하며, 대결을 펼치는 게임성을 갖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1위 사업자로, 작년 컴투스플랫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의 공동 마케팅과 영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브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요소를 단일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구글, 애플, 페이스북, 위챗, QQ 등과 연동되는 로그인 및 결제 기능을 제공한다.

네오위즈, '산나비' 2차 테스트

네오위즈는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의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18일 오후 6시부터 2월 3일까지 17일 동안 진행되며 게임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스팀 내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튜토리얼을 시작으로 챕터 1, 2 일반 스테이지와 챕터1 보스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주인공의 사슬팔을 되감는 '와인딩' 기술도 확인 가능하며, 전체적인 플레이 조작감 향상을 위해 사슬팔의 사거리도 증가됐다.

테스트 기간 중 추첨을 통해 50명의 참가자에게 산나비 스팀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 내 특정 세이브 포인트에서 표시된 4자리의 코드를 스팀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컴투스, 엔트런스와 'DK모바일' 블록체인 버전 선보인다

컴투스는 엔트런스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DK모바일'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가칭)에서 선보여 글로벌 서비스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DK모바일'은 동명의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지난해 3월 국내 출시 후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에서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엔트런스는 국내 시장에서의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DK모바일'에 P2E(돈 버는 게임·Play to Earn) 게임 요소를 적용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측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DK모바일'에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을 도입 후 C2X 생태계에 포함시키고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컴투스의 게임 개발 역량과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 등을 적극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