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자문회의, 국민참여자문단 발굴 의제 선호도 조사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는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제1기 국민참여자문단이 발굴한 '과학기술분야 의제' 국민선호도를 조사한다.[이미지=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는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제1기 국민참여자문단이 발굴한 '과학기술분야 의제' 국민선호도를 조사한다.[이미지=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국민참여자문단이 발굴한 과학기술분야 의제에 대한 국민 선호도 조사가 실시된다.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의장 대통령, 부의장 염한웅) 지원단은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제1기 국민참여자문단'이 발굴한 '과학기술분야 의제(10개)'에 대한 국민 선호도를 22~27일까지 조사한다고 21일 밝혔다. 

제1기 국민참여자문단이 제안한 의제는 국가 R&D 정책수단, 과학기술정책 플랫폼 마련과 거버넌스, 미래인재양성 및 과학 대중화 등 광범위한 과학정책 분야도 다루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래 과학 의료기술 지원 강화, 연구원 창업지원책 마련 및 기술검증 전문기관 설립, 로봇·인공지능 등 과학기술을 활용한 상호교류 확대 등 특정 과학기술 분야의 이슈를 다룬 제안도 있다.

또 전문직종 블라인드 채용 예외 허용, 대학원생 근로기준 제정 및 현실적 지원방안, 과학기술정책의 이해를 위한 정책전문가 육성 등 개선이 필요한 정책도 포함돼 있다.

과기의제 국민선호도 조사에 참가하고 싶은 국민은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홈페이지 선호도 조사에서 참여할 수 있다. 

과기자문회의는 국민의 관심도 조사를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강건기 단장은 "국민참여자문단이 제안한 의제에 대한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선호하는 의제는 관련 정책자료 지원,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차년도 자문의제로 발굴·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