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이공대, 넷플릭스 화제작 ‘지옥’ 원작자 최규석 작가 특강 성료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2-20 10:31 KRD7
#영남이공대학교 #지옥 #최규석작가 #대구시

전문가 특강을 통한 취업 역량 강화

NSP통신-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최규석 작가가 최규석의 지옥이 NETFLIX에서 시연되기까지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최규석 작가가 '최규석의 지옥이 NETFLIX에서 시연되기까지'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가 지난 18일 오후 2시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웹툰 스타작가 최규석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초청 특강은 코로나19로 지친 재학생들이 마음의 여유를 찾고 전문가 특강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빙된 최규석 작가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한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의 원작자로 웹툰 지옥, 송곳 등을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했으며, '최규석의 지옥이 NETFLIX에서 시연되기까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G03-8236672469

이번 특강은 사전 예약을 통한 백신접종 완료자 9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최규석 작가의 웹툰 창작부터 재탄생까지 작품 제작 과정과 작업 노하우에 대한 강연, 작가와 토크콘서트, 사인회 및 경품 추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영남이공대학교 재학생들은 작가와 함께 일상속에서 소재를 찾아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작가와 소통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영남이공대학교 웹툰과 강은원 교수는 “웹툰이 하나의 작품에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재탄생 과정을 거치면서 웹툰 사업의 발전과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웹툰에 관심을 가진 재학생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상상력을 새로운 이야기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특화된 웹툰 전문 교육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