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배송센터에 방한용품 무상 지급
쿠팡, 로켓배송센터에 방한용품 무상 지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2.16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터 내부 모습 담은 영상 공개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쿠팡이 근무 직원들의 방한용품을 챙기며 근무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쿠팡은 16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한겨울 쿠팡 리미티드 에디션! 직원들 만족도 100% 방한템들’ 영상을 공개했다.

쿠팡이 ‘한겨울 쿠팡 리미티드 에디션! 직원들 만족도 100% 방한템들’ 영상을 공개했다.(사진=쿠팡)
쿠팡이 ‘한겨울 쿠팡 리미티드 에디션! 직원들 만족도 100% 방한템들’ 영상을 공개했다.(사진=쿠팡)

쿠팡은 배송직원인 쿠친의 겨울철 사고예방 및 건강관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쿠팡은 캠프 곳곳에 난방기를 설치해 실내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있다. 캠프 내에는 온음료를 판매하는 자판기가 있어 언제든 따뜻한 음료를 섭취할 수 있다.

야외에서 배송업무를 하는 쿠친을 위해 방한 모자, 넥워머, 기모바지, 온열장갑, 핫팩 등 다양한 방한용품도 지급한다. 또 염화칼슘과 스노우 체인을 지급해 쿠친의 안전 운행을 돕고 겨울철 사고를 예방한다. 쿠팡은 따뜻하고 안전한 배송을 위해 이같은 대비책을 전국 로켓배송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다.

개인별 보온 및 안전용품은 물류센터 직원에게도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 물류센터 별로 실내외 근무여부와 업무 특성에 따라 방한복, 방한장갑, 방한화 등 필수용품을 비롯해 발열조끼, 경량패딩, 넥워머, 방한복면, 귀마개, 핫 팩 등 다양한 보온 및 안전용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올겨울 로켓배송센터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이 따뜻하게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고안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