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소프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완료

사진=㈜반디소프트인터내셔널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반디소프트인터내셔널(이하 반디소프트)가 ‘반디집 7 엔터프라이즈’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나라장터 등록으로 공공기관에서도 파일압축 프로그램 구매 시 ‘반디집’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반디집 7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기업 및 공공기관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빠른 압축 속도 및 높은 압축률과 사용의 편리성, 가격 합리성까지 갖추며 지난 8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Good Software-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반디집은 그동안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공공기관에도 무료 에디션을 제공해 왔다. 반디집 무료에디션은 국내에서는 네이버 프로그램 다운로드 1위(2021년 8월 기준)를 기록한 바 있으며, 국제적으로는 47개 언어로 번역돼 제공된다. 특히 최근 중국의 3대 기업인 텐센트와도 협업 계약을 맺었다.

 

반디집 측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이후에도 무료 에디션에 대한 라이선스 정책은 유지할 예정이나, 기업과 공공기관에서는 광고가 없고, 무결성 검증기능이 보강된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반디소프트 관계자는 “반디집은 기본에 충실한 프로그램으로 뛰어난 호환성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으며, 특히 국제 업무가 빈번한 다국가 거래기업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며 “나라장터를 통해 판매되는 반디집이 공공기관에서도 국내외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