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목)
반디집, 공공기관 판매 개시.. 파일압축프로그램 선택 폭 넓혀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반디소프트인터내셔널(이하 반디소프트)은 ‘반디집 7 엔터프라이즈’를 지난 3일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등록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제 공공기관에서도 파일압축 프로그램 구매 시 ‘반디집’을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난 8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Good Software-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반디집 7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기업 및 공공기관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써 빠른 압축 속도 및 높은 압축률과 사용의 편리성, 가격 합리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그동안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공공기관 등에도 무료 에디션을 제공하며 많은 호응을 받아온 반디집은 유료(영구) 에디션 구매시 평생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어 일명 ‘혜자 소프트웨어’로 유명하다.

반디집 무료에디션은 국내에서는 네이버 프로그램 다운로드 1위(2021년 8월 기준)를 기록한 바 있으며, 국제적으로는 47개 언어로 번역되어 제공되고 있다. 또한 최근 중국의 3대 기업인 텐센트와 협업 계약을 맺기도 했다.

한편, 반디소프트는 한번 사용을 경험한 대다수 이용자들이 각 프로그램의 두터운 지지층으로 변화하는 것으로 정평이 난 회사다.

반디소프트는 반디집 외에도 짧은 동영상인 일명 움짤을 만드는 데 주로 사용되는 ‘꿀캠(HONEYCAM)’도 제공하고 있다. 꿀캠은 움짤 뿐만 아니라, 설명자료(PPT, 한글, MS WORD) 등에 간단히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어 글로 표현이 어려운 상황이나 이용 방법 등을 쉽게 보여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반디소프트 관계자는 “반디집은 기본에 충실한 프로그램으로 뛰어난 호환성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국제 업무가 빈번한 다국가 거래기업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며 “이번 나라장터 판매를 통해서 공공기관에서도 국내외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