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토렌트
[가상화폐 시세]비트토렌트 주가 12% 급등, 4원 돌파(사진=비트토렌트 CI)

비트토렌트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7일 오후 7시 22분 기준 비트토렌트는 전 거래일 대비 12.77% 상승한 4.68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토렌트(BitTorrent)는 음악, 영화, 문서 등 다양한 데이터 파일을 인터넷에서 P2P 방식으로 전송하고 공유할 수 있는 통신 프로토콜 서비스다.

비트토렌트는 중국의 저스틴 선이 만든 암호화폐인 트론(Tron)에 인수된 후 비트토렌트토큰(BTT)을 만들었다.

중국의 암호화폐인 트론 측은 2018년 6월 비트토렌트(BitTorrent)를 1억 2,000만 달러(약 1300억 원)에 인수했다.

개인간 P2P 파일 공유 업체인 비트토렌트는 전 세계 138개국에 1억명의 활성화된 사용자와 10억명의 일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 P2P 시장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다.

트론의 비트토렌트 인수는 트론 생태계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비트토렌트의 인프라와 트론의 블록체인이 결합되면 세계에서 가장 큰 P2P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해당 결합은 온라인 콘텐츠의 지불 계산과 글로벌 결제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라는 게 비트토렌트 측 설명이다.

콘텐츠 제작자는 중개자 없이 분산 네트워크를 통해 수억 명의 글로벌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기대감이 부각된 모양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