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의회, 장애인복지 관련 조례 안내 점자책자와 CD 제작
상태바
부산 동래구의회, 장애인복지 관련 조례 안내 점자책자와 CD 제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2.02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래구의회)  장애인복지 관련 조례 점자와 CD로 제작
(사진제공:동래구의회) 장애인복지 관련 조례 점자와 CD로 제작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동래구의회(주순희 의장)는 장애인복지 관련 조례 안내 책자를 점자 및 음성정보 서비스 형태로 제작해 관내 복지관 및 구 민원부서,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한다고 2일(목) 밝혔다.

장애인복지 관련 조례 안내 책자는 동래구의회 의원이 발의한 부산광역시동래구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부산광역시동래구 장애인 등의 편의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 부산광역시동래구 발달장애인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부산광역시동래구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 부산광역시 동래구 장애인 휠체어 경사로 장비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이 수록되어 있고, 점자안내책자 25권, CD 25장과 MP3 음원으로 제작하여 제공된다. 또한 동래구의회 홈페이지 의회 자료실 내 의회 간행물란에서 장애인뿐만 아니라 구민 모두가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동래구의회에서는 2017년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한 대중교통 안내서 제작을 시작으로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실태조사 및 개선, 동래구청 각종 행사와 및 본회의 시 수화 통역, 시각장애인을 위한 2018년 점자 달력 배부, 의원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 점자 제작, 전동휠체어 안전운행 수칙 및 급속충전기 설치 현황 리플릿 제작 등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정활동을 지속해왔다.

주순희 의장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정책은 그분들만을 위한 정책이 아니라 구민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고, 더불어 서로를 존중하며 배려할 수 있는 길이다.”라며 “이번 장애인복지 관련 조례 점자 안내 책자발간을 계기로 우리 동래구민 한 분, 한 분이 사회적 약자로서 소외당하지 않고 서로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래구가 될 수 있도록 구민과의 소통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의회가 되도록 한 걸음 더 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