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자원봉사 참여 증진·사회적 공감대 확산 노력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11월 2일 전 국민의 자원봉사 참여 증진과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 협약을 통해 전 국민 자원봉사 참여 증진 및 사회적 공감대 확산 위해 세 기관의 연계로 자원봉사 아카이브 집대성해 자원봉사 역사와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 이날 협약은 자원봉사 인증관리 시스템 상호 연계, 자원봉사 아카이브 공동 활용, 상시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전 국민의 자원봉사 참여 증진과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정보교환과 자원교류, 공동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기 위해 체결된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각자 운영하는 VMS(한국사회복지협의회), 1365포털(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DOVOL(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을 연계해 정보와 자원을 교류하고, 각 기관이 보유·생산한 자원봉사 기록물을 아카이브(자원봉사 아카이 브:https://archives.v1365.or.kr)에 집대성해 자원봉사 역사와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세 기관의 역량을 발휘해 자원봉사 현장 변화에 적극적 대응하는 협력모델을 통해 국내 자원봉사가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윤명숙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