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 서호청개구리마을 ‘서호에서 놀자’방과후 체험활동 프로그램 성료

안정태 기자 | 입력 : 2021/11/30 [18:22]

‘서호에서 놀자’방과후 체험활동 프로그램 성료


[미디어투데이=안정태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서호청개구리마을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활동을 하지 못한 초등학교 3~6학년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11월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방과후 체험활동 프로그램 ‘서호에서 놀자’를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으로는 ‘피부에 좋은 천연재료 비누 만들기’, ‘예쁜 글씨체를 배워 나만의 방문 걸이를 만들어보는 POP 활동’, ‘공예용 냅킨을 이용한 나만의 핸드폰 거치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서호지역 마을교육 공동체 ‘벌터온’ 회원들이 프로그램 보조강사로 재능기부하여 참가 청소년의 공예품이 완성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도해주었다.

프로그램 참가자 4학년 이한별 학생은 “POP(예쁜 손글씨) 프로그램 참여 후 아무렇지 않게 썼던 글씨들에 대해 관심이 생겼고, 집에서도 부모님과 함께 손 글씨를 다시 써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마을공동체 벌터온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안에만 있었던 아이들이 집밖으로 나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위드 코로나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활동이 추진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동영상 에세이>대호의 발걸음 닿는 길-14, '해파랑길' 울진 구간 2/2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