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자원봉사 전문가 포럼' 12월 1일 열린다

문찬식 기자 / mc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1-30 17:18:1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공동 개최

 ▲사회복지자원봉사 전문가 포럼 포스터 (사진=한국사회복지협의회)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2021 사회복지자원봉사 전문가 포럼'이 12월 1일 오후 2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열린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식 유튜브 '나눔 채널 공감'에 송출되는 이날 포럼은 비대면 자원봉사의 올바른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확대 방안 등에 대한 논의 및 정책화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된다.

 

좌장인 정무성 숭실대 교수를 필두로 1세션(비대면 자원봉사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과 2세션(코로나 시대의 봉사활동 제도개선 방향)으로 나눠 각 분야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모여 해당 주제에 대해 논의한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자원봉사를 선도하는 3개 기관이 공동 전문가 포럼을 개최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이를 계기로 자원봉사 문화 선도 및 활발한 나눔 문화가 정착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폼을 통한 사전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행사 일에 댓글을 남기면 커피 쿠폰을 보내주는 이벤트와 포럼 시청 중 가장 많은 댓글을 남겨준 사람 가운데 5명을 뽑아 치킨 쿠폰을 보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공동 개최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 사업은 올해 개발된 자원봉사자 활동 실적을 인증, 관리하는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시스템을 운영한다.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시스템 VMS(Volunteer Management System)을 기반으로 자원봉사 실적 입력·관리, 자원봉사 전문성 강화 교육, 대국민 자원봉사 인식개선 및 홍보, 자원봉사자 인정·포상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