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안윤해 기자
  • 입력 2021.11.22 11:58

[뉴스웍스=안윤해 기자] 22일 증권가에서는 금융투자협회와 대신증권이 각각 포럼과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며, NH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와 손잡고 금현물 개설 및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투자증권은 미니스탁의 자동투자 서비스 신청이 출시 3개월만에 30만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금융투자협회>

◆금투협, '2022년 국내·외 채권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온라인 채권 포럼 개최

금융투자협회는 다음달 2일  온라인으로 '2022년 국내외 채권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포럼을 개최한다. 

위드 코로나 시행과 미국의 테이퍼링 개시, 국내·외 금리 인상 등 글로벌 통화정책 정상화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내년 국내외 채권 시장 전망을 살펴보고, 투자 전략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박승진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와 오창섭 현대차증권 애널리스트가 '2022년 해외 채권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2022년 국내 채권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을 주제로 발표와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웹세미나 방식으로 진행하며, 채권포럼의 참가신청은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 채권정보센터 및 K-Bond(채권거래전용시스템)를 통해 가능하다.

(사진제공=대신증권)

◆대신증권, '증시와 IT산업 전망 Live 세미나' 진행

대신증권이 연말 연초 국내증시와 IT산업을 전망하고 투자전략을 소개하는 '증시와 IT산업 전망 Live 세미나'를 오는 23일 진행한다.

이경민 국내투자전략팀장이 글로벌 경기둔화와 물가상승 압력 등으로 인한 부진한 국내 증시를 진단하고 대응 전략을 소개한다. 박강호 기업리서치부 수석연구원은 2022년 IT산업 전망과 대형 IT기업 등 유망종목을 분석한다.

세미나는 오는 23일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에서 진행한다. 세미나 참여는 대신증권 및 크레온 온라인 거래매체(HTS·MTS) 또는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세미나 접속 URL을 문자메세지로 송부한다.

한편, 대신증권은 세미나 시작전까지 사전질문을 보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세미나 참여신청 고객은 선착순 500명이며, 자세한 사항은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KRX금시장에서 골드바를 잡아라' 이벤트

NH투자증권이 다음달 3일까지 KRX금시장의 활발한 거래를 위해 한국거래소와 금현물 개설 및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금현물 계좌를 개설하거나 금현물 시장을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골드바와 태블릿PC 등을 증정한다.

NH투자증권 포함6개 증권사가 KRX한국거래소와 합동으로 진행하며, 개설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NH투자증권에서 금현물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거래이벤트는 금현물 계좌에서 이벤트 기간 내 금현물을 거래한 고객이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NH투자증권 영업점 혹은 QV, 나무 모바일 MTS에서 금현물 계좌를 개설하고 진행 중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거래 이벤트 참여를 희망할 경우에는 일정 거래요건 충족하면 대상이 된다.

골드 바100g, 50g 추첨은 다음달 14일 KRX한국거래소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내달 22일에는 골드바 37.5g, 10g 및 태블릿PC,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은 NH투자증권에서 별도 추첨한다. 당첨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자동투자' 신청 30만건 돌파

한국투자증권은 모바일 해외주식투자 플랫폼 미니스탁(ministock)의 자동투자 서비스 신청이 출시 3개월만에 30만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미니스탁은 해외주식을 소수점으로 나눠 1000원 단위로 거래하는 서비스다. 올해 9월 원하는 종목·금액·주기·투자기간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투자해주는 자동투자 서비스를 도입했다. 출시 기념으로 올해 말까지 매월 자동투자금액 40만원까지는 거래수수료가 면제된다.

자동투자 서비스는 소액으로 꾸준히 장기 투자할 때 특히 유용하다. 현재 서비스 신청 고객의 42%가 2030세대이며, 48%가 설정 가능 기간 중 가장 긴 1년 투자를 선택했다. 인기 종목은 1위 테슬라(10%), 2위 애플(6%), 3위 알파벳A(5%)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