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 쌈밥 톱5…경기 광주 3GO 여행
상태바
[생방송투데이]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 쌈밥 톱5…경기 광주 3GO 여행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1.11.0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11월 5일, 금요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29회가 방송된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우리 동네 반찬 가게(봄담은 반찬) △빅데이터 랭킹 맛집-수도권 최고 쌈밥 TOP5(무의도 데침쌈밥) △인생 분식-행복이 모락모락, 20년 추억의 찐빵(정선 아리랑찐빵), 그리고 △보고 먹고 즐기고! 3GO-경기 광주 여행 등이 소개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경기도 광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남한산성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 한양삼십리누리길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불당리
▷ 도평세라띠끄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도평리(도평길51번길) 공방
▷ 분원백자자료관 : 경기 광주시 남종면 분원리(산수로) 전시관
▷ 천진암성지 : 경기 광주시 퇴촌면 우산리(천진암로)에 있는 한국 천주교회 신앙운동의 국내 최초 본거지.

▷ 두메산골집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불당리(불당길37번길)에 있는 닭, 오리요리 맛집이다. 직접 무공해 채소를 재배하고, 닭과 오리도 사육한다고. 시골집을 연상시키며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눈길을 끈다고.  

- 메뉴 : 오리구이, 능이버섯백숙, 옻오리, 한방백숙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매월 2번째 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834회, 오리고기)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반찬의 격을 높이다! 정성이 깃든 일품 반찬 편에서는 경기도 광주시 ‘봄담은 반찬’을 찾아간다. 

▷ 봄담은 반찬 : 경기 광주시 초월읍 쌍동리(경충대로)에 있는 반찬가게이다.
- 영업시간 : 평일 11:00-19:30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쌈밥 TOP5 편에서는 인천 중구 ‘무의도 데침쌈밥’을 소개한다.

▷ 무의도 데침쌈밥 : 인천 중구 무의동(대무의로)에 있는 쌈밥 맛집(안심식당)이다. 고즈넉한 정취를 떠올리게 하는 강된장의 맛과 데친 계절나물 등으로 이루어진 담백한 식사가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 메뉴 : 데침쌈밥정식 9,000원, 데침쌈밥+돼지불고기세트, 데침쌈밥+간장새우세트, 데침쌈밥+삼겹살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0: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1263회, 데침쌈밥/쌈밥)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인생 분식> 행복이 모락모락, 20년 추억의 찐빵 편에서는 서울 중구 ‘정선 아리랑찐빵’으로 안내한다.

▷ 정선아리랑찐빵 : 서울특별시 중구 신당동(다산로)에 있는, 찐빵과 만두로 소문난 맛집이다. 신선한 재료로 맛있는 찐빵과 만두를 그날그날 직접 손으로 만들어 제공한다고 소개한다.

- 메뉴 : 쑥찐빵, 옛날찐빵, 김치만두, 고기만두, 막국수 등
- 영업시간 : 주중 09:00-18:00. 일요일 14:00~21:00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