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1호 표지이미지
여행스케치 5월호
예산군, 지난 3일 ‘제5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개최... 7일까지 5일간 열려
예산군, 지난 3일 ‘제5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개최... 7일까지 5일간 열려
  • 홍원문 객원기자
  • 승인 2021.11.04 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국밥거리 일원, 국화전시와 온&오프라인 직거래 장터로 주민과 상생
'고백(go-back) 예산장터 삼국’이란 주제로 온·오프라인 병행
'제5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충남 예산군 백종원 국밥거리 일원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했다. 사진 / 홍원문 객원기자
'제5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충남 예산군 백종원 국밥거리 일원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했다. 사진 / 홍원문 객원기자

[여행스케치=예산] 예산군이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백종원 국밥거리 일원에서 '고백(go-back) 예산장터 삼국’이란 주제로 제5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했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당초 10월 중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축제 일정과 대면 프로그램을 대폭 축소해 11월로 연기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방문객들의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축제장은 방역 단계별 입장인원을 제한하고 축제장 방역타임 운영 등 기본방역수칙 준수와 더불어 실내전시와 체험행사는 별도의 독립된 공간에서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축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온라인을 통해 △‘삼국삼품과 이행시 공모전’ △ ‘패러디 포스터 공모전’ △라이브 커머스 ‘힘내라 예산장터!’ △‘예산제패 삼국완뽕챌린지’ △삼국 룰렛이벤트 ‘삼국알고 경품받고’ △ ‘내가 삼국 홍보대사’ △실시간 생중계 ‘예당호 빛밤 불꽃쇼’ 등이 펼쳐지고 있다.

국화 거리 전시회장의 풍경. 사진 / 홍원문 객원기자
이번 축제에서는 삼국콘텐츠 스토리 전시관 ‘삼국 삼색’과 예산 옛사진 전시회 ‘예산의 정, 회상’, 예산오일장과 함께 펼쳐지는 ‘열린 삼국장터’ 등 다양한 전시행사와 농·특산물 특판전이 펼쳐지고 있다. 사진 / 홍원문 객원기자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는 국화 거리 전시회인 ‘삼국 국향대전 예산에 국화꽃이 피었습니다’가 예산장터 백종원국밥거리를 중심으로 관내 곳곳에서 거리두기 방식으로 펼쳐졌다. 또한 삼국콘텐츠 스토리 전시관 ‘삼국 삼색’과 예산 옛사진 전시회 ‘예산의 정, 회상’, 예산오일장과 함께 펼쳐지는 ‘열린 삼국장터’ 등 다양한 전시행사와 농·특산물 특판전이 열리고 있다.

친환경 축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리사이클 프로젝트 ‘내가 만드는 국화점등 자가발전 체험’, ‘신문지를 부탁해’, ‘예산 슬로시티 체험’, ‘삼국 플로깅 챌린지’ 등이 펼쳐지며, 지속가능한 축제와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겨 보는 소중한 시간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6시 내고향 특별생방송, 주말에는 예산장터에서 즐기는 비대면 가족영화관 ‘예산장터 자동차 극장’, ‘온누리쉼터에서 즐기는 삼국체험’ 등이 기획돼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전 국민의 축제 참여와 관심도를 집중시키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 참여자와 농특산물 구매자에게 예산장터의 멋과 맛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방구석 삼국 맛 체험키트’를 제작해 증정하는 등 축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위드코로나로부터 일상 회복이 점진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계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축제, 방문객에게는 안전하면서 힐링이 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세부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