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2021년 경기지역 선배시민 정책대회 성료

이기홍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0-18 15:56:5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대표정책으로 ‘시니어 디지털 강사 양성을 통한 정보 취약계층 지원’선정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지원하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경기권역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10월 14일 선배시민들의 정책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선배시민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권역선배시민교육지원센터(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중원노인종합복지관)가 주관하는 2021년 경기지역 선배시민 정책대회가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온・오프라인(온라인 실시간 유튜브 및 ZOOM)으로 진행했다.

 

 


이번 정책대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현장 참여 정원을 50명으로 제한하고 비대면으로 운영하였으며, 개회(현장투표 시작) 및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 정책발표, 기조강연 및 좌담회 순으로 경기도 내 49개 노인복지관 선배시민들이 온라인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선배시민 정책대회는 지역사회와 공동체를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개최했으며, 경기지역에서 활동하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106개 봉사단, 1,607명 선배시민들이 활동하고 있다.

 

▲ 사진제공=대화노인종합복지관

 

경기도는 전국적으로 가장 많은 인원이 선배시민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는 만큼 환경, 교통, 후배시민, 세대통합, 노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61개의 정책이 접수되었고, 사전 심의를 통해 선정된 5개 분야(교통, 안전, 정보화, 복지, 사회참여, 환경) 정책을 선배시민이 직접 발표했다.

경기도 대표 정책은 사전 심의위원회 점수 30%, 사전투표 30% 그리고 정책 대회 당일 투표 40%를 반영하여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정책모니터링단에서 제안한 ‘시니어 디지털 강사 양성을 통한 정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정책이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된 정책은 오는 11월 9일 개최되는 전국 선배시민 대회에 경기권역 대표 정책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홍 이기홍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