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풍기인삼 홍보와 판로개척 중점

2020년 온라인풍기인삼축제 개막식
2020년 온라인풍기인삼축제 개막식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올해 2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건강축제 ‘영주풍기인삼축제’가 1일 온라인으로 개막한다.

‘풍기에서 심봤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21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는 인삼씨앗뿌리기 행사를 시작으로 17일까지 축제전용 온라인 채널(유튜브) ‘풍기인삼축제’와 축제 홈페이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비대면 플랫폼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특히 트롯 공연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5차례의 풍기인삼트롯 커머스는 관람객에게 인삼판매와 동시에 흥겨움을 전하고 인삼소비시장에는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트롯커머스 ‘슬기로운 풍기인삼 릴레이 콘서트’는 △3일 소백인삼시장 △4일 선비골인삼시장 △9일 풍기인삼시장 △10일 토종인삼시장 △11일 홍삼센터 인삼시장 일정으로 풍기 대표 인삼시장 5곳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출연진은 박군‧지원이‧마리아‧박서진‧이도진 등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트롯 가수들로 구성돼 관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풍성한 트롯 공연과 함께 시청자는 실시간 온라인으로 인삼 구입이 가능하다.

축제기간 모든 프로그램은 오전 11시부터 시작한다. 축제 첫째날인 10월1일 오전11시부터 작년 온라인축제 하이라이트 영상 다시보기를 시작으로 △풍기기네스24시 △풍기인삼쿠킹쇼 △대놓고 앞광고 △풍퀴즈온더블럭 △풍기인삼 먹고 하이킥 △인삼향 ‘풍기’네 △개막식 순으로 진행된다.

둘째날부터도 앞선 프로그램들을 포함해 △슬기로운 풍기인삼 릴레이 콘서트 △영주시민노래자랑 △지역문화예술인공연 △UCC공모전 참가작 상영 △ 영주한우노래자랑 등 시간표대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펼쳐진다.

2021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는 축제기간 중 TV로도 만나볼 수 있다. 1일 18시 50분 ‘TBC굿데이 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5일 ‘KBS 6시 내고향’ 생방송, 15일 오전 11시 30분 ‘SBS 고향이 보인다’가 방송된다.

또한 축제기간 중 SNS이벤트로 UCC공모전(풍기인삼으로 뭐하니껴), 인삼구매 챌린지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풍기인삼을 비대면으로 소개해드리게 돼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큰 아쉬움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축제를 통한 풍기인삼의 소비 활성화로 인삼재배농가는 미소를 찾고, 온라인 방문객들은 건강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2021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축제 홈페이지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