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장마 후 폭염’ 덥고 습한 여름철, 아이클리어가 제안하는 여름철 눈 건강 관리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7-21 10:39:47
  • -
  • +
  • 인쇄
(사진=종근당건강 제공)

덥고 습한 여름철 장마가 끝나면 30도를 웃도는 본격적인 폭염이 예상되는데 기상청의 예측에 따르면 올여름 평균 기온이 평년 수준보다 높고, 폭염 일수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름철 특유의 고온다습한 날씨는 눈 건강에 좋지 않아 미리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여름철 폭염은 자외선 지수와 직결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파장이 긴 자외선A는 눈의 각막, 수정체, 망막에 침투해 황반변성 등 각종 안질환 유발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덥고 습한 계절의 특성상 에어컨과 제습기를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되는데 이는 실내를 건조하게 만들어 안구를 건조하게 만들어 눈 노화, 눈 피로 등을 유발한다.

이런 환경적인 원인과 함께 각종 전자기기 사용 역시 시력저하, 세포 손상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여름철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셈이다.

이러한 외부 유해 요인들로부터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평소 영양성분 섭취를 통해 눈 건강을 지키는 게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종근당건강의 눈 건강 전문 브랜드 아이클리어는 2018년 건강기능식품 루테인 부문 구입률, 섭취율 1위를 기록한 눈 건강 토탈 케어 브랜드로 다양한 눈 건강 니즈에 맞는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은 눈 노화 집중 케어용 제품으로 황반 주변부를 구성하는 루테인, 중심부를 구성하는 지아잔틴이 함유돼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황반 전체를 꼼꼼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노화로 인해 줄어드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눈 노화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클리어 빌베리’는 눈 피로 집중 케어용 제품으로 눈 피로 개선 원료인 빌베리 추출물이 주원료로 함유돼 블루라이트로 인해 고통 받는 현대인의 눈 피로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엄선한 식물성 원재료를 사용한 식물성 캡슐도 장점이다.

아이클리어의 눈 건강 제품들은 모두 개별 PTP 포장으로 휴대와 보관이 위생적이고 편리해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눈 건강 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아이클리어 관계자는 “아이클리어는 현대인들의 생활 습관과 니즈에 맞춰 엄선된 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해 설계된 눈 건강 솔루션”이라며 “장마와 폭염이 지속되며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요즘, 섭취가 간편한 아이클리어 제품과 함께 개별 니즈에 맞는 여름철 눈 건강 관리 시작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충치, 치료 늦을수록 2차 우식…임플란트는 최후 수단
전자기기 장시간 사용, 노안·백내장 발병 시기 앞당긴다
독서, 알츠하이머 발병 시기 최대 5년 가까이 늦춰
대량 치아 상실, ‘전체 임플란트’로 삶의 질 높인다
야구, 어깨 통증의 원인이 되는 이유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