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신한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1.07.0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소년보호시설에 사랑의 삼계탕 나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직원들이 9일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안양소년원에서 '초복 맞이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올해 전국 11개 소년원 학교시설에 우유와 목우촌 햄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오는 11일 초복을 맞아 안양소년원 수용소년 및 직원을 대상으로 농협 목우촌 삼계탕 200인분을 준비해 전달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급식 감소로 어려움에 처한 축산농가 농업인들을 돕고 보호기관 수용소년들의 건강도 증진시키기 위한  농협은행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태아)사랑 하나 적금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아기를 임신 중인 예비 엄마, 예비 아빠에게 아기와의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태아)사랑 하나 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태아)사랑 하나 적금은 예비 부부에게 ‘태교일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최저 1만원부터 최대 150만원까지 분기 납입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 1.0%에 우대금리 1.0% 적용 시 최대 금리는 2.0%(2021.7.9 기준, 세전, 연이율)이다.

이번 신상품은 하나은행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적금 가입 손님이 태교일기를 작성하면 작성 건수에 따라 미혼모 단체에 기부금을 지원한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전기자동차 전면 도입으로 ESG경영 실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온실가스 감축활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친환경 전기자동차 200여대를 본점 및 전국 영업점에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도입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전체차량의 80% 이상을 전기자동차로 전환해 탄소중립 활동을 적극 이행할 계획이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서울 온라인 페스티벌 '포:레스트(For:rest)' 개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0일 부터 이틀간 스타트업 육성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서울에서 온라인 페스티벌인 '포:레스트(For:rest)'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은 신한금융이 스타트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 해 조성한 일자리·문화 융복합 플랫폼이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은 혁신기술 필요 기업과 스타트업을 매칭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유망 인재와 스타트업을 연결해주는 '잡매칭 취업연계', 스타트업 계자 및 시민을 위한 '페스티벌과 콘퍼런스' 등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포:레스트(For:rest)페스티벌은 '쉼과 힐링'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후 4시부터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할 계획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한국전력공사와 ESG 금융 플랫폼 기반 탄소중립 공동추진 업무협약(MOU)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8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한국전력공사(사장 정승일)와 「ESG 금융 플랫폼 기반 탄소중립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한국전력공사는 효율적 에너지 사용을 위한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기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여 ESG 경영 실천 및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ESG 경영의 확산을 위해 금융기업과 에너지기업이 협업하는 국내 최초의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에너지절약 및 탄소중립 실천 ▲대국민 절전 캠페인 실시 ▲절전 프로그램 참여 제고 ▲검침 데이터 연계 등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하나은행은 한국전력공사가 제공하는 세대별 전력 소비량 데이터를 하나원큐 앱을 통해손님에게 제공하고, 전기 절약을 실천한 세대에게 금리 우대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연내 출시 할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올원뱅크 프리미엄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7월 30일까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프리미엄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프리미엄(Free-mium)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컨텐츠(▲핫딜 인기제품 파격 할인가 제공 ▲오프라인 매장 할인 쿠폰 ▲캐릭터를 성장시켜 NH포인트를 제공받는 ‘올리키우기 시즌2’▲운세, 타로점 등)들을 올원뱅크 고객에게 무료로(Free) 최상의(Premium)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의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프리미엄서비스에 신규가입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700명을 추첨해 BHC 포테킹 치킨세트(20명), 파리바게트 1만원권(30명),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45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200명)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