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훈 달서구청장과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 참석
  • ▲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와 대구시 달서구청(구청장 이태훈)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달서구 공무원들의 평생교육 지원과 전문성 향상에 나서기로 했다.ⓒ영진사이버대
    ▲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와 대구시 달서구청(구청장 이태훈)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달서구 공무원들의 평생교육 지원과 전문성 향상에 나서기로 했다.ⓒ영진사이버대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와 대구시 달서구청(구청장 이태훈)은 4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달서구 공무원들의 평생교육 지원과 전문성 향상에 공동 나서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날 달서구청 회의실에서 이태훈 달서구청장과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이 협약으로 영진사이버대는 공무원 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과 달서구 교육 현안에 대한 자문 및 협력, 소속 공무원 및 비정규 직원까지 장학금을 지원한다.

    달서구청은 공무원들이 평생 교육 및 전문 교육을 수강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협력하며, 양 기관은 상호 발전하는 관계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달서구 공무원들은 본인 업무와 연관된 양질의 대학 수업을 비대면으로 수강해 자기계발과 전문지식 함양은 물론 학위 및 자격증 취득 기회를 갖게 됐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은 “달서구 공무원들이 코로나 상황에 우리 대학의 비대면 사이버교육을 통해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하고 이를 토대로 행복한 달서구를 실현하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펼쳐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이달 1일부터 2021학년도 2학기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