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중심
뉴스통신

한국공보뉴스

www.kpnnews.org

경북경찰청-경상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여성긴급전화1366경북센터, 사이버범죄 피해 예방을위해 손잡다.

입력 : 2021-05-23 11:23:28    프린트 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url복사
[한국공보뉴스] 유재석 기자 = 발달장애인·청소년 사이버범죄 피해 예방 업무협약식 개최

경상북도경찰청(청장 윤동춘)은 5월 21일 14시에 경북경찰청에서 발달장애인과 청소년의 사이버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경상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및 여성긴급전화1366경북센터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이재욱 경북경찰청 사이버수사과장, 박장원 경상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 강은영 여성긴급전화1366경북센터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발달장애인 · 청소년 대상 디지털성범죄 등 사이버범죄 피해접수 사례 공유 및 합동 예방 활동을 추진하기로  하였고 실질적인 예방을 위해 각 기관 실무자들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발달장애인 눈높이에 맞춘 예방교육 콘텐츠 및 홍보물을 제작하는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 인·물적 자원을 서로 지원하기로 약속하였다. 


또한, 경북경찰청은 사이버범죄예방 전문강사를 활용하여 특수학교 등 발달장애인 대상 특별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북경찰청 사이버수사과장(총경 이재욱)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상대 사이버범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관계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사이버범죄 피해 예방 및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ja0006@hanmail.net
<저작권자(c) 한국공보뉴스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한국공보뉴스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뉴스미란다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공보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kpnnews@naver.com) / 전화 : 1588-9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