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중심
뉴스통신

한국공보뉴스

www.kpnnews.org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솔리언또래상담

입력 : 2021-05-11 14:29:03    프린트 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url복사
[한국공보뉴스/철원본부] 고명관 기자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관내 15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솔리언또래상담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솔리언(solian)은 solve(해결하다)+ian(사람을 뜻하는 접미어)의 합성어로 또래의 고민을 듣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돕는 친구라는 뜻으로,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경험으로 바탕으로 주변의 친구들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조력하는 활동을 솔리언또래상담이라고 말한다. 

 

지난달 28일 김화여중을 시작으로 한 이번 캠페인은 철원경찰서, 철원육성회와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5월 7일 신철원고등학교 등교길에 실시한 캠페인에서는 솔리언또래상담자 친구들이 직접 만든 피켓을 들고 참여하는 등 매우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코로나19로 지친 친구들에게 응원의 힘을 전하고 교내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야기를 전했다. 

 

한편,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철원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철원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상담, 긴급구조, 의료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kmk0327@yahoo.com
<저작권자(c) 한국공보뉴스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한국공보뉴스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뉴스미란다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공보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kpnnews@naver.com) / 전화 : 1588-9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