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4.28 14:3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바른곡물효소가 출시 한달 만에 네이버 쇼핑 건강분말 BEST 50위 내 진입했다고 밝혔다.

현재 네이버 쇼핑 건강분말 카테고리에는 96만여 개의 제품이 등록되어 있다. 그중 바른곡물효소는 출시 한 달 만에 BEST 100위에 선정됐으며, 두 달 째인 현재 50위 내로 진입을 성공하며 소비자의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바른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배달 음식과 가공 식품 소비가 늘어난 반면, 실외 활동이 제한되면서 잦은 트림, 식후 속쓰림 등 소화가 안될 때 나타나는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소화 효소의 이용을 돕는 다양한 건강분말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바른곡물효소 역시 빠른 시일 내 BEST 50위권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소화와 관련된 효소 등의 건강분말 시장은 매달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고 있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이번 50위 진입은 바른곡물효소의 제품력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다는 결과로 볼 수 있다. 실제 관련 효소 식품으로 양배추 등 채소에서 추출한 제품부터 과일, 콩, 통곡물 등의 원료를 사용한 제품, 효소유산균과 식이섬유를 모두 함유한 제품까지 다양하다. 

바른곡물효소는 탄수화물 섭취가 높은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춰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아밀라아제의 함량을 높였다. 주원료인 효소는 15종의 100% 국내산 곡물 효소를 사용했으며 식물에서 유래한 식이섬유를 함유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장 건강과 면역 증진을 생각해 17종의 유산균까지 함유한 복합 효소유산균 제품으로 전반적인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제조했으며,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고소한 누룽지 맛으로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다.

효소 식품에서 가장 중요한 역가 수치를 높이는 것에도 집중했다. 역가 수치란 효소의 활동성 수치를 나타내는 단위이다. 식품의약품 안전처가 정한 효소 식품의 역가 수치 기준으로 탄수화물 분해 효소 아밀라아제는 200,000 unit/g 이상, 단백질 분해 효소 프로테아제는 300 unit/g 이상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에 바른곡물효소는 제품 1포(3g)당 310,061 unit의 역가 수치를 함유해 다른 곡물을 발효한 효소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도 높은 수치를 보인다. 

바른의 마케팅 책임자는 “출시 2개월에도 높은 매출과 관심에 감사함을 밝히며, 고객 중심의 정직한 원료와 높은 역가 수치 등으로 앞으로의 효소 시장을 선도하겠다”며 “지난달 네이버 쇼핑 건강분말 카테고리 100위 선정과 이번 50위 내 진입까지의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 좋은 제품 개발과 판매에 박차를 가하겠다. 효소 제품뿐만 아니라 바른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또한 항상 소비자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해 올바른 제품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