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5 (금)
펫콘, 와디즈 펀딩 21일 오픈...AI드로잉 기술로 ‘반려동물, 예술이 되다‘
상태바
펫콘, 와디즈 펀딩 21일 오픈...AI드로잉 기술로 ‘반려동물, 예술이 되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1.22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AI콘텐츠 플랫폼 펫콘(대표이사 석재우)이 21일 와디즈 펀딩을 오픈하며 AI드로잉 기술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1년 1월 21일부터 2월 19일까지 진행되는 펫콘의 이번 와디즈 펀딩 주제는 ‘내 소중이를 왕으로 만들어줄게!’이다. 다소 엉뚱하면서도 작지 않은 스케일의 이번 주제는 그만큼 반려동물을 아끼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펫오너들의 마음을 대변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와디즈 펀딩 참가자들은 펫콘의 AI드로잉 기술과 품격있는 명화시리즈 콘셉트가 접목된 반려동물 초상화 소장품들을 받아볼 수 있다. 나의 소중한 반려동물의 사진으로 만든 세상에 단 하나뿐인 제품들을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이번 펀딩에 적용되는 명화시리즈 콘셉트는 총 6개이며 제품은 일상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핸드폰 케이스’와 ‘스마트톡’ 두가지다. 특별사은품으로 제품제작에 사용된 고화질 초상화 일러스트 파일도 제공된다. 펫콘의 첫 프로젝트인만큼 단순히 제품을 소장하는 것 이상으로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순간을 선물한다는 의미다. 다양한 패키지 할인 서비스는 덤이다.

참가자들은 자기 반려동물의 사진을 펫콘 이메일이나 카카오 채널로 전송 후, 명화 콘셉트를 셀랙하면 제품 시안을 확인할 수 있다. 시안 확인이 끝나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장품을 배송받게 된다.

펫콘의 석재우 대표이사는 “오랫동안 준비해온 프로젝트인 만큼 큰 감동으로 다가온다”라며 “목표는 언제나 소통이다. 펫콘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반려동물 오너분들과 기쁨과 행복을 나누고 싶다. 이를 위해 밤낮으로 노력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계속 발전하는 펫콘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며 “추후 진행되는 프로젝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콘셉트의 반려동물 애장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미약한 시작이지만 많은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펫콘’은 딥러닝 기술을 통해 다양한 창작콘텐츠와 이를 활용한 실물제품 제작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업체들과의 차별점은 단축된 제작시간과 비용이다.

3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펫콘’ 모바일 앱에서 유저는 반려동물 사진을 업로드하면 즉석에서 AI기술로 다양한 스타일을 변경해주는 펫콘만들기 서비스와 펫콘을 활용한 굿즈(제품)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