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토픽코리아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2급 국가자격증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이버교육 개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12.21 16:28

근로자 국비지원 비대면 온라인교육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시험 준비를 위해 12월 22일에 근로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주택관리사란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보)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자로서 시, 도지사로부터 주택관리사의 자격증을 발급받는 자를 말한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노인정, 놀이터, 주차장 등 공동시설까지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들이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도록 관리해준다. 주택관리사 취득 이후 창업을 한다면 합동사무소 설립 후 고용 위탁이 가능하고 주택관리업 개인회사 역시 설립해서 운영이 가능하다. 주택관리 전문가만이 주택관리법인의 대표가 될 수 있으며 회사 창업도 가능하여 향후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주택관리사 국가자격시험에 경우에는 1차와 2차로 나뉘어져 있다. 1차 시험은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으로 되어 있으며 2차 시험은 주택관리관계법규 및 공동주택관리 실무평가로 구성되어 있다. 회계원리에 경우에는 입주자등의 재산관리 측면에서 관리비를 투명하고 정확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할 과목이다.

직업상담사2급 국가자격시험은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 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및 구인구직상담, 은퇴 후 상담, 직업 적응 상담, 직업전환상담 등 각종 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3회 시행 중에 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는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취업이 유망하며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에서 우대하고 있으며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직업소개소 및 24개 국외 유료직업소개소 등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관련 직군인 임상심리사2급 심리상담사 영역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고용보험 제도를 확대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자 하는‘국민고용보험제도’의 실시를 앞둔 이 시점에서 국가공인 직업상담사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미 고용노동부를 중심으로 자립지원상담사, 국민고용보험제도 담당 상담사 등을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HRD기업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교육을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2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