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15 (금)
 실시간뉴스
카카오뱅크 “연말까지 '마이너스통장 신규 신용대출 중단”
카카오뱅크 “연말까지 '마이너스통장 신규 신용대출 중단”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2.1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용산구 카카오뱅크 서울오피스 

금융당국이 부동산으로 자금이 흘러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고액 신용대출을 제한해 주요 시중은행들이 줄줄이 대출을 조이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도 연말까지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을 중단한다.

17일 카카오뱅크는 오는 31일까지 마이너스통장 신규 신용대출을 한시적으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카카오뱅크 측은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는 가계부채의 안정화를 위해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신규 신청을 한시적으로 중단한다"고 했다.

단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을 제외한 다른 대출은 정상적으로 접수한다..

앞서 주요 은행들도 연말 가계대출 총량 관리를 위해 잇따라 신용대출 옥죄기에 나섰다. 

신한은행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소상공인 대상 신용대출을 제외하고 모바일을 통한 모든 신용대출을 중단했다. 대표 모바일 상품인 쏠편한 직장인대출, 쏠편한 일반·경찰·세무·소방공무원·사립학교교직원 대출을 신청하려거나 긴급한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하다면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야 한다. 단 신용대출을 제외한 다른 대출은 모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지난 14일부터 의사·변호사 등 전문직 신용대출 한도를 기존 2억5000만원~억원에서 2억원으로 낮췄다.

KB국민은행도 지난 14일부터 연말까지 1억원이 넘는 모든 신용대출을 중단했다. 새로 신청한 신용대출 금액이 기존 신용대출과 합해 1억원을 넘으면 대출을 받을 수 없다. 국민은행은 또 연말까지 대출상담사를 통한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 모집을 전면 중단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11일부터 올해 설정된 한도 소진을 이유로 비대면 신용대출 주력 상품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을 중단했다.

하나은행은 이르면 이달 말이나 늦어도 내년 초부터 의사·변호사 등 전문직 신용대출 한도를 1억50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대폭 축소할 방침이다. '닥터클럽 대출', '로이어클럽대출' 등 5개 상품이 해당한다.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를 줄이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